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개요,내용,

by sehuri 2024. 3. 27.

개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포시 청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포시에서는 학자금대출 장기연체로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을 위해 청년 학자금 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원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장기연체자 신용회복지원과 장기연체자 조기상환 지원입니다. 먼저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대상은 군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인 만 19세에서 만 39세 청년이며, 학자금대출 장기연체로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된 사람입니다.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여부 확인은 한국장학재단 신용회복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액은 채무액 범위 내 최대 100만 원입니다. 주요 내용은 신용도 판단 정보를 해제하기 위한 분할상환약정 체결 시 필요한 초입금 및 원리금 지원으로 신용회복 기회를 제공합니다. 추천방법은 채무액 일부를 지원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신용도 판단정보 등록 해제 및 대상자와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합니다. 다음은 장기 연체자 조기상환 지원 대상자입니다. 똑같이 군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인 만 19세에서 만 39세 청년입니다. 또 분할상환약정 1년 이상 유지하고 약정금액의 50% 이상을 상환한 장기 연체자 중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 소득 150% 이하인 사람입니다. 지원금액은 채무액 범위 내 최대 100만 원입니다. 주요 내용은 부실채무를 꾸준히 변제한 청년의 경제적 재기를 위한 학자금 조기 상환 지원입니다. 추천방법은 학자금 대출 원리금 일부를 지원합니다.

내용

대상선정은 신청자 중 주소,연령,소등 등을 통해 적합한 사람을 선정합니다. 다수 인원이 신청하여 예산규모를 초과할 시 별도의 선정기준을 정하여 최종 선정할 수 있습니다. 최종선정 및 발표는 신청 다음 달 중순 개별 문자 통보합니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11월 29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일자리 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방법이 있습니다. 대출 서류는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삼자 제공 조회동의서, 주민등록 초본,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주민등록 초본은 시스템 공공마이데이터 연동 또는 정부 24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초본은 공고일 이후 발급본으로만 받습니다. 최근 5년 이내 주소변동사항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조기상환 지원 대상자 추가서류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습니다. 피부양자인 경우 부양자의 건강보험 자격확인서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신청 시 기입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모든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원금은 개인별 계좌로 입금하지 않습니다. 다른 기관에서 유사 사업의 지원을 받았거나, 군포시의 신용회복 지원사업 초입금 지원을 받은 대상자는 학자금 상환 지원 중복 수혜가 불가능합니다.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지원받은 청년이 다시 신용도 판단 정보에 등록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위해 군포시는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상환 현황 등 관련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군포시에서는 상환 독려 등의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아동청소년과 청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년학자금대출 장기 여제자 지원사업 공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관심 갖고 혜택 받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군포시"청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지원사업 공고"를 참고하여 작성합니다.